[12/20/2023] 상공회와 뷰티서플라이연합회가 만든 토이 드라이브

성탄절을 열흘 앞둔 지난 15일(금), 휴스턴 한인상공회(회장 강문선)와 뷰티서플라이연합회(회장 이원일)는 휴스턴 벨포트(Bellfort) 지역의 빈민가에 위치한 초등학교(Reagan Mading Elementary School)를 방문했다. 토이 드라이브(Toy Drive)를 실천하기 위해서다.

작년 이맘 때 Young Elementary School(South 610 인근의 저소득층 흑인 운집지역)에서 두 단체가 의기투합해 어린 학생들을 위한 선물증정 행사를 벌이고, 두번째로 산타클로스를 자처하며 벌인 토이 드라이브 행사다.

초등학교의 7개 학년 170여명 학생들에게 크리스선물을 전달하기 위한 정오의 행사에 앞서 이원일 회장을 비롯한 뷰티서플라이 연합회 회원 6명은 각자의 차량에 15~20달러 상당의 선물 200여개를 나눠 싣고 학교 강당의 연단석 테이블로 옮겨 색상별로 진열해 놓았다.

알그린 연방하원도 가세

담임교사들의 인솔로 학년별로 강당에 줄지어 들어선 학생들은 가득 상품이 담긴 종이백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연신 환호의 함성을 자아냈고, 곧바로 예쁘게 포장된 선물 패키지를 한아름 품에 안으면서 최고로 신나고 행복한 웃음을 하나같이 표정으로 지어내 보였다.

선물증정은 강문선 상공회장, 이원일 뷰티서플라이 연합회장과 함께 알그린 연방하원의원(Congressman. D, TX-9)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두 단체와 뜻을 같이 하며 시행했고, 해당 지역구에서만 10번째 임기를 시작한 베테랑 정치인 답게 학생들에게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선사하는 두 한인단체를 상세하게 부각해 소개하는 수완도 발휘했다.

선물 전달에 앞서 King Roshundria 교사의 소개로 연단에 오른 알그린 연방하원은 코리안 아메리칸 커뮤니티를 대표해 방문한 한인상공회와 뷰티서플라이협회가 현지사회를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활약상을 학생들에게 설명했고, 학생들에게도 해당 학교에서 각계 각층의 유능하고 훌륭한 지도자적 인물이 배출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학생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8d332f46f40905a2ffcae09bb5b7003c_1703078742_8696.jpg
 

강문선 상공회장과 이원일 연합회장도 마이크를 들고 “학생들과의 첫 만남을 함께 기뻐한다”는 인사를 전했고, “앞으로 사회가 바라는 훌륭한 인물로 자라 든든한 시민으로 큰 역할을 하자”는 굳은 다짐을 약속하기도 했다.

한가득 선물을 받아 든 학생들은 “Thank You!”로 화답했고, 학교장을 비롯한 담임교사들도 토이 드라이브를 주최한 두 단체장과 회원들에게 일일이 고마움의  악수를 보내며 “학교 학생들에게 성탄의 기쁨을 한아름 안겨준 코리안 커뮤니티의 마음을 결코 잊지 않겠다”는 인사를 빼놓지 않았다.  

추도균, 에이미 김 이사를 동반하고 토이드라이브 행사에 참여한 강문선 상공회장은 “학교생활 및 학업 수행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찾아서 ‘꿈 응원 상자’ 역할을 하는 장난감과 학용품 등 아이들이 원하는 물품들을 전달하는 것이 선물로써의 역할 이상으로 큰 용기와 미래를 향한 희망을 심어줘 크게 보람이 됐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따뜻한 미래를 선물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일 연합회장 역시 “선물 꾸러미를 받아든 아이들이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내년에는 학생들의 필요와 특성을 고려하여 보다 실질적인 맞춤형 선물들을 구비해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계획을 피력했다.

한편 해당 지역을 포괄적으로 관장하는 지역언론사 MISSOURI CITY TEXAS 사장인 제프리(Jeffrey L. Boney)씨가 토이 드라이브 행사장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과정을 주의깊게 지켜보며 두 한인단체장을 인터뷰하고, 두 단체가 베푸는 장면 하나하나를 녹화 카메라에 담으며 취재하는 열성을 보였다.

참고로 강문선 상공회장은 이날 행사를 끝으로 휴스턴 한인상공회 회장으로서의 공식 행사를 마감하게 되며, 이든 리 신임회장의 업무를 돕는 한인상공회 이사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뷰티서플라이 연합회 소속으로 토이드라이브 행사에 참여한 회원은 김민식, 서종현, 이성규(이상 Jolla Bella), 노윤일(Uptown), 토시, 존 오(이상 뷰티 Empire) 등 6명으로 이날 토이 드라이브 행사의 구석구석을 챙겨가며 빈틈없는 협조를 아끼지 않았다.. 

. <임용위 기자>

8d332f46f40905a2ffcae09bb5b7003c_1703078774_965.jpg

기사제공: 코리아 월드